11호 태풍 힌 남노 경로가 발표되었습니다. 슬슬 여러분도 바람이 강해지시는 것을 느끼시나요? 강서구에서 산책할 때도 바람이 심상치 않았는데 용인시로 왔는데도 바람이 엄청 불더라고요. 이제 오긴 오는구나 실감이 납니다. 태풍경로 현재위치 , 힌남노 예상 경로를 알아보겠습니다. 태풍 대비 방법 또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젠 정말 대비해야 할 때입니다.
초속 바람만 봐도 엄청난것을 알수있습니다. 전 글에도 올렸다싶이 40정도면 가벼운 어린이나 노약자가 비틀거릴 정도인데 그걸 압도 하는 초속을 가지고 우리나라에 상륙합니다. 태풍 경로 힌남노의 현재 위치는 변동될 가능성은 적고 강화될 가능성은 높다고하네요.
태풍경로 현재위치
태풍 경로 힌남노 현재위치
태풍 경로 현재 위치는 윈디 앱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아래에 보시면 엄청난 태풍의 크기가 보이시나요. 태풍 경로가 드디어 우리나라 근처로 다가왔다는 증거겠죠. 그 와중에 조그마한 태풍이 위쪽에서 발생했는데, 이 태풍은 평양을 지금 직격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봤자 조그만 태풍이지만 방비가 제대로 돼있을 리가 없는 평양에도 피해가 있을 거 같습니다.
태풍 경로 현재 위치를 살펴보면, 이틀째 타이완 동쪽 해상에서 정체돼있어서 다른 곳으로 경로를 바꿀 가능성이 있었는데 어제 오후부터 본격적으로 북상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상단에 보이듯이 엄청난 크기와 뚜렷한 태풍의 눈으로 누가 봐도 역대급 태풍이란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현재 태풍 힌남노의 중심 기압은 940hpa, 중심 최대 풍속 초속 48m로 매우 강의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속도를 내며 속도가 증가하면 증가했지 태풍힌남노의 예상 경로는 계속해서 북상할 것으로 보입니다. 강해지면서요.
태풍 힌남노 예상 경로
태풍 힌 남노 예상 경로 이대로라면 화요일 새벽에는 제주도를 살짝 30%~40% 스치며 지나가겠고, 아침이 될 경우 경남 남해안에 상륙할 것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문제는 태풍 힌남노의 세력인데 태풍이 열을 충분히 받아 뜨거운 바다 위를 지나면서 그 세력들을 유지하며 흡수하며 올라온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현재 태풍 힌남노 경로 를 살펴보면 그쪽 바다의 온도는 30도 라고하는데요, 이는 태풍이 먹고 성장하기 딱 좋은 온도라고 합니다. 이떄문에 태풍이 앞으로 초 강력단계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문가들이 예측하고있다고합니다.
태풍 힌남노 예상 경로를 기상청 분석관은 9월 4일 오전에 열린 브리핑에서 이와 같이 강조해 주셨습니다.
태풍 힌남노 예상경로는 5일 오후 9시에 강도가 매우 강인 상태로 제주 서귀포시 쪽 해상을 지나 오는 6일 오전 9시 강도가 매우 강 강 이 상태로 부산 북서쪽 20km 지점에 상륙할 것으로 보인다. 상륙 시 예상 중심 기압은 950 , 최대 풍속은 43으로 이대로라면 역대급 가장 강한 세력의 태풍이 상륙하게 된다.
지난 2002년 15호 태풍 루사 때는 200여 명이 사망하고 40여 명이 실종되어 이재민은 총 6만 3천여 명, 재산 피해액만 5조 1500억 원에 달했었다. 마찬가지로 2003년 14호 태풍 매미 대도 사망자 120여 명과 실종자 12명, 이재민 6만 2천여 명이었다.
재산 피해액은 4조 2000억 원으로 두 태풍의 재산피해와 인명피해를 합치면 대한민국 어떤 재난보다도 크고 심각한 피해를 줬었다. 이 숫자 하나하나에 많은 비극과 슬픔이 담겨있는데 힌남노는 이 두 태풍보다 더 강할 것으로 예상되어 또다시 비극과 슬픔이 찾아오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제발 태풍이 올 때 밖에 싸돌아다니지 말고 안전한 곳에 있으라는 전문가의 소견이다.
태풍 대비 방법
태풍이 올것으로 예보됐을때는 최신 기상 정보를 계속 확인해야 합니다. 언제쯤 자신이 살고있는 곳으로 강한 태풍이 오는지 또 어떤 지역이 태풍경로 현재위치가 어디인지 실시간으로 파악해야합니다.
태풍으로 인해 비나 바람이 강할것이므로 외출은 자제 하는것이아니라 그냥 안하는게좋습니다. 비가 오기전에 배수시설을 미리 점검하고 막히지않도록 청소해놓는것도 중요합니다.
이건 반드시 비가 내리기 전에 해야 효과가 있으므로 지금 이 글을 보는 순간부터 태풍경로 현재위치를 파악하고 미리미리 청소를 해야된단말이겠죠. 일단 태풍이 시작되면 침수 취약 구역에는 절대 접근하면 안되며 침수 징후가 보일떄는 지체없이 대피하셔야 합니다.
제발 태풍이 온다고 신기하다고 찍는다고 밖에 나돌아다니다가 끔찍한 결과를 맞는분을 많이 봤습니다.
특히 부산,제주도 지역에 거주하시는 시민분들은 제발 안전한곳에 숨어 계시며 모두 이번 태풍을 잘 이겨내길 바랍니다.
부산을 제일 걱정하는 이유는 전망을 해친다고 안전한 방벽을 시민들이 나서서 민원을 넣어 안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몇몇 사람들이 자초한 일이지만 이로 인해 그 근처 사람들은 모두 큰 피해를 입을 것입니다. 돈보다는 안전이라는 걸 기억하세요
댓글